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자녀 연금저축 개설 후 무슨 펀드? 무슨 연금etf 매매 했을까요~?

재테크

by Temuchin 2023. 12. 7. 15:58

본문

반응형

 

 

자녀연금저축 개설 후에

 

무슨 연금펀드를 사야하나?
무슨 연금etf를 사야하나?

 

 

 

고민을 많이했어요.

 

 

자녀연금저축은 

저보다 기간의호흡이 아주 길기때문에

나름대로 써치해보고 지수추종하는 펀드나 etf로 하기로 판단했네요

 

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의견이 바뀔수도 있고,

 

이런 연금펀드매매나 연금etf매매는

검색해서 누가 추천하는걸 따라산다기 보다

 

며칠 꼭 공부하고

자신의 소신에 맞게 선택하시길 바래요.

 

저는 키움증권에서 거래하고 있는데요.

이쯤되면 키움증권 홍보하는 듯 ... ㅋㅋㅋㅋㅋ

 

홍보는 아니고 그냥 제가 써서

재테크 포스팅 올리다보니 자꾸 말하게 되네요

 

 

 

연금저축계좌에서

 

연금펀드 or 연금ETF

 

를 매수하여 운영할수 있구요.

 

소액으로 일단 펀드랑 etf 둘다 매수했어요.

요즘 증권사 어플이 왠만하면 잘되있어서

 

인터넷쇼핑하듯 구경하고 매수하면 되네요.

 

 

 

 

 

연금펀드매수 종목

나스닥지수 추종하는 펀드 매수

KB스타 미국나스닥100인덱스증권자투자신탁(주식-파생형)(H)C-Pe

 

펀드 이름만들어진것도 어떤 패턴이 있다는데, 이것도 따로 공부해야겠엉 ㅠ

 

 

 

연금ETF 매수종목

 

 

연금ETF는 S&P500 지수 추종하는 ETF로 담아봤네요

ACE 미국 S&P500  이예요

 

 

제가 매수한 종목들을 추천하는게 아니고

이러한 기준으로 이걸 매수했다 하니

저처럼 처음 자녀연금저축계좌 매매 시작하시는분들에게 팁이 되길 바래요

 

 

돈많이 벌어 많이많이 놀러다니쟈 :)

 

 

 

요즘 재테크 포트폴리오 관리나 공부하려면 한나절은 꼬박해야될정도로

할게 많네요

 

그래도 나와 우리아이의 미래를 위해서

이런시간을 만들어야 한다는 필요성을 뼈저리게 느끼고

나중에 빛을 발할거라 생각해요

 

연금저축계좌 아직 안만들어셨다면

일단 연금저축계좌부터 얼른 만들어보세요 :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